화물차 하이패스유도선 주황색, 일반하이패스차로는 파란색이고 다차로 하이패스구간은 매시 50∼80킬로미터로구간에 따라 다르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다차로 하이패스 구간에서는 규정된 속도를 준수하고, 단말기 고장 등으로 요금이 정산되지 않아도 멈추지 말고 그대로 통과한 후 도착지 요금소에서 정산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올바른 방법입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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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하이패스 차로는 항상 1차로에 설치되어 있으므로 미리 일반차로에서 하이패스 차로로 진로를 변경하여 안전하게 통과한다. 하이패스 차로는 도로 구조에 따라 1차로 외에도 중앙이나 우측 가장자리 등 다양한 위치에 설치될 수 있습니다. 또한, 톨게이트 부근에서 급하게 진로를 변경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므로 사전에 차로를 확보해야 합니다. |
2. 화물차 하이패스 차로 유도선은 파란색으로 표시되어 있고 화물차 전용차로이므로 주행하던 속도 그대로 통과한다. 화물차 하이패스 차로 유도선은 주황색이며, 일반 하이패스 유도선이 파란색입니다. 또한 안전을 위해 모든 하이패스 차로에는 제한 속도가 있으므로, 주행하던 속도 그대로 통과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
3. 다차로 하이패스구간 통과속도는 매시 30킬로미터 이내로 제한하고 있으므로 미리 감속하여 서행한다. 다차로 하이패스 구간의 통과 제한 속도는 일반적으로 시속 50~80km입니다. 시속 30km는 차로 폭이 좁은 단차로 하이패스 구간의 제한 속도이므로, 다차로 구간에서는 표지판에 표시된 속도를 준수해야 합니다. |
4. 다차로 하이패스구간은 규정된 속도를 준수하고 하이패스 단말기 고장 등으로 정보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도착지 요금소에서 정산하면 된다. 맞는 설명입니다. 다차로 하이패스 구간은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위해 규정된 제한 속도를 준수해야 합니다. 단말기 인식 오류 시 급정차는 후속 차량과의 추돌 사고 위험이 매우 크므로, 그대로 통과한 후 도착지 요금소나 한국도로공사 웹사이트를 통해 정산하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