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법 시행규칙 제6조 제2항.
운전선생 자체해설
딜레마 존은 과속으로 제동거리가 길어질수록 오히려 더 길어지므로 운전자의 판단은 더욱 어려워집니다. 따라서 과속 상황에서 딜레마 존이 짧아진다는 설명은 잘못되었으며, 교차로에서는 반드시 감속하여 안전하게 통과해야 합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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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Before entering the intersection, check the traffic conditions in advance, keep a safe distance and drive at a reduced speed anticipating all situations, and drive defensively. 교차로를 안전하게 통과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며, 모든 운전자가 지켜야 할 방어운전의 핵심 원칙입니다. 딜레마 존에 빠지지 않기 위한 가장 바람직한 예방 운전 방법이므로 문제의 질문과는 거리가 멉니다. |
2. Entering the intersection at a red light leads to a signal violation.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제6조 제2항 [별표 2]에 따르면, 차마는 적색 등화의 경우 정지선, 횡단보도 및 교차로의 직전에서 정지해야 합니다. 이를 어기고 교차로에 진입하면 명백한 신호위반에 해당합니다. |
3. If the front wheel enters the stop line when the traffic light changes from green to yellow, watch the traffic conditions and proceed quickly out of the intersection.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제6조 제2항 [별표 2]에 따르면, 황색 등화가 켜졌을 때 이미 차마의 일부라도 교차로에 진입한 경우에는 신속히 교차로 밖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급정지는 후방 차량과의 추돌사고 위험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4. The dilemma zone becomes even shorter in situations of speeding, and the driver’s decision-making process also accelerates accordingly. 과속으로 차량 속도가 높아지면 정지하는 데 필요한 거리(제동거리)는 제곱에 비례하여 급격히 늘어납니다. 그 결과, 안전하게 멈출 수도, 신속히 통과할 수도 없는 '딜레마 존'의 구간은 더욱 길어지게 되어 운전자의 판단은 훨씬 어려워지고 사고 위험성은 크게 증가합니다. 따라서 이 설명은 사실과 반대이므로 정답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