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법 시행규칙 제6조 제2항.
운전선생 자체해설
딜레마 존은 과속으로 제동거리가 길어질수록 오히려 더 길어지므로 운전자의 판단은 더욱 어려워집니다. 따라서 과속 상황에서 딜레마 존이 짧아진다는 설명은 잘못되었으며, 교차로에서는 반드시 감속하여 안전하게 통과해야 합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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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在驶入交叉路口前,提前确认交通状况,通过保持安全距离和减速行驶预判一切情况,进行防御性驾驶。 교차로를 안전하게 통과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며, 모든 운전자가 지켜야 할 방어운전의 핵심 원칙입니다. 딜레마 존에 빠지지 않기 위한 가장 바람직한 예방 운전 방법이므로 문제의 질문과는 거리가 멉니다. |
2. 如果在红灯时驶入交叉路口,属于违反交通信号灯的行为。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제6조 제2항 [별표 2]에 따르면, 차마는 적색 등화의 경우 정지선, 횡단보도 및 교차로의 직전에서 정지해야 합니다. 이를 어기고 교차로에 진입하면 명백한 신호위반에 해당합니다. |
3. 当交通信号灯由绿变黄时,车前轮驶过停车线,应注意交叉路口的交通状况,迅速驶离交叉路口。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제6조 제2항 [별표 2]에 따르면, 황색 등화가 켜졌을 때 이미 차마의 일부라도 교차로에 진입한 경우에는 신속히 교차로 밖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급정지는 후방 차량과의 추돌사고 위험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4. 越是超速行驶,进退两难区(Dilemma Zone)就会变得越短,驾驶员的决策也会变得更快。 과속으로 차량 속도가 높아지면 정지하는 데 필요한 거리(제동거리)는 제곱에 비례하여 급격히 늘어납니다. 그 결과, 안전하게 멈출 수도, 신속히 통과할 수도 없는 '딜레마 존'의 구간은 더욱 길어지게 되어 운전자의 판단은 훨씬 어려워지고 사고 위험성은 크게 증가합니다. 따라서 이 설명은 사실과 반대이므로 정답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