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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ich of the following is NOT a desirable driving habit?
도로교통공단 공식 해설

타이어공기압은 최대 공기압의 80%가 적정하며, 계절에 따라 여름에는 10%정도 적게, 겨울에는 10%정도 높게 주입하는 것이 안전에 도움이 된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타이어 공기압은 제조사가 권장하는 적정 수치를 유지하고 계절에 따라 조정해야 합니다. 계절과 상관없이 공기압을 높게 유지하는 것은 접지력을 감소시켜 제동거리를 늘리고 타이어 편마모를 유발하므로 매우 위험한 운전 습관입니다.

설명

1. Turn off the engine while refueling.

주유 중 엔진을 끄는 것은 정전기나 엔진 열로 인한 화재 및 폭발 위험을 예방하는 가장 기본적인 안전 수칙입니다. 주유구 주변에 유증기가 가득하기 때문에 작은 불꽃도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지켜야 할 올바른 습관입니다.

2. Unless there is an urgent situation, do not apply sudden braking, instigating other vehicles to do the same.

도로교통법 제19조 제4항에 따라 위험 방지를 위한 경우가 아니면 급제동을 해서는 안 됩니다. 불필요한 급제동은 뒤따르는 차량의 연쇄 추돌 사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항상 주변 교통 상황을 예측하며 운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To predict potential hazards and practice defensive driving, observe the speed limit and keep a safe distance.

도로교통법 제17조(속도)와 제19조(안전거리)는 모든 운전자가 지켜야 할 기본 의무입니다. 규정 속도와 안전거리를 함께 준수하는 것은 위험 상황을 미리 예측하고 대처할 시간을 확보하여 사고를 예방하는 방어운전의 핵심입니다.

4. To ensure driving stability, tire pressure should be 10% higher than the recommended standard, regardless of the season.

이것은 잘못된 운전 습관입니다. 타이어 공기압은 제조사 권장값에 맞춰야 하며, 계절별 온도 변화에 따라 조정이 필요합니다. 과도한 공기압은 타이어 접지면적을 줄여 제동 성능을 저하시키고, 편마모를 유발하여 안전을 위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