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법 제39조(승차 또는 적재의 방법과 제한)제4항 모든 차의 운전자는 운전 중 실은 화물이 떨어지지 아니하도록 덮개를 씌우거나 묶는 등 확실하게 고정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운전선생 자체해설
고속도로에서 적재물이 떨어졌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2차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확보와 신속한 신고입니다. 화물 낙하 차량에 대한 보복운전은 도로 위 모든 운전자를 위험에 빠뜨리는 매우 심각한 범죄 행위이므로 절대 해서는 안 됩니다.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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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Kiểm tra xe lưu thông phía sau và dừng xe ở nơi an toàn. 후방 차량의 흐름을 살피며 갓길 등 안전한 장소에 정차하는 것은 2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이고 올바른 조치입니다. 고속도로는 차량이 매우 빠르게 주행하므로, 갑작스러운 정차는 추돌 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어 반드시 안전 확보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
2. Nhanh chóng báo lên Cục Quản lý đường cao tốc hoặc cơ quan liên quan. 도로에 떨어진 적재물은 다른 운전자에게 매우 위험한 장애물이 되므로, 고속도로 관리기관(한국도로공사 콜센터 1588-2504)이나 경찰(112)에 신속히 신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2차 사고를 예방하고 도로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모든 운전자의 의무입니다. |
3. Dừng xe ở nơi an toàn sau đó kiểm tra trạng thái chất hàng hóa. 만약 본인 차량에서 적재물이 떨어졌다면, 안전한 곳에 정차한 후 추가 낙하 위험은 없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이는 도로교통법 제39조(승차 또는 적재의 방법과 제한) 제4항에 명시된 운전자의 화물 고정 의무를 이행하고, 추가적인 위험 발생을 막기 위한 필수적인 안전 점검 절차입니다. |
4. Lái xe trả đũa người lái xe đã làm rơi hàng hóa chất trên xe. 보복운전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정당화될 수 없는 명백한 범죄 행위이며, 이 문제의 정답입니다. 이는 도로 위의 안전을 심각하게 위협하며, 형법상 특수협박, 특수폭행 등으로 가중 처벌될 수 있습니다. 감정적인 대응 대신 안전 확보와 신고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올바른 운전자의 자세입니다. |